저신용자대출 종류, 저신용자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 정리

저신용자대출의 종류 알아보기

저신용자는 신용평점이 낮은 사람을 뜻 합니다. 저신용자는 일반적으로 은행대출이 힘들어서 대부업이나 기타 서민금융 쪽을 알아보면 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대출의 종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대출

햇살론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서민대출금융 상품입니다. 햇살론의 종류는 햇살론유스, 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가 있습니다. 서민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거나, 소득이 일정금액 이하만 신청할 수 있는 자격 조건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에게 맞는 햇살론을 선택해서 이를 취급하는 은행에서 상담 및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월변대출

매달 대출금액의 이자만 지불하다 대출만기시 대출원금 전액을 갚는 방식입니다. 대출기간은 개인돈의 특성상 매우 짧을 수 있습니다. 1달부터 2달, 3달 등 비교적 짧게 기간이 설정됩니다. 예외적으로 좀 더 길게 설정되기도 합니다.

전당포 대출

소유하고 있는 IT기기(노트북 등), 귀금속 등을 담보로 맡기고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전당포는 지자체와 한국대부협회에 대부업등록을 하고 대출을 해줍니다. 담보대출 방식이므로 신용불량자도 거래가 가능합니다. 소유하고 있는 귀중품의 보관상태가 좋을 수록 감정가가 좋게 나와서 가능한 대출금액도 높을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

자동차, 주택 등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저신용자도 진행이 가능한 개인대부업체가 많습니다. 3순위 또는 4순위로도 진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금융권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카드가맹점 대출

자영업자의 경우 매장의 신용카드단말기를 활용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으로 매일 대출상환이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저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단, 매출대비 상환할 수 있는 상환인지 중요하므로 매장 실사가 이뤄집니다. 은행대출이 힘든 경우 알아보시기 좋은 상품입니다.

일수대출

일수대출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중 신용상태가 안좋다면 알아보셔야 되는 상품입니다. 신용불량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환능력을 위주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일수를 이미 1~2개 이상 쓰고 있는 상태에서도, 상환할수 있는 여력이 있다면 대출이 나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증금 담보대출

전/월세 주택의 보증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사업자의 경우 상가보증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증금은 보통 1,500만원 이상부터 진행이 가능합니다. 수도권 위주로 진행이 가능한 업체가 다수입니다.

개인회생자 대출

개인회생 인가를 받은 분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여러 대부업체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상환능력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