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의류매장 일수대출 부결사례를 알려드립니다

일수대출은 일일상환대출로 매일 대출 원리금을 갚는 대출 방식입니다. 보통 사업자에게 많이 나가는 상품이며, 사업자의 문의가 많습니다.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가 주 대출 고객입니다. 대출을 알아보는 사업자가 신용상태가 좋지 못하면, 결국엔 개인대부업체의 상품을 알아보게 됩니다. 이때 일수대출이 사업자에게 일수를 취급하므로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

인천에서 옷가게를 하는 한 사람의 경우 일수대출을 받고자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인천에서 일수를 하는 업체와 면담을 잡았습니다. 서류는 등본하고 원초본, 사업자등록증, 통장거래내역서를 준비했습니다. 필요한 금액은 800만원 정도 였습니다. 서류를 준비하고 담당자를 만나서 대출심사를 받아보니 대출가능 금액이 200만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매출은 좋은데, 이것저것 들어가는 돈이 많아서 800만원으로 진행하면 상환이 어려울 거라고 200만원 정도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돈하고 차이가 많이나서 포기했다고 합니다.

>>일수대출 진행순서 알아보기

이렇듯 일수대출은 상환능력 위주로 심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심사가 거절되거나 원하는 금액보다 한참 못미치는 금액이 대출가능금액으로 산정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일수사무실에 전화를 해서 또 다른 곳과 미팅을 하게 됩니다. 또 다른 일수업체에서 심사를 받아보니 가능금액에 맞게 승인이 났습니다. 일수대출은 업체마다 심사기준이 달라서 승인금액도 달라지게 됩니다.

>>인천 일수대출 업체 보기

비록 신용상태는 좋지 않지만, 이자가 비싸고 대출기간이 짧은 일수를 받을 수 있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장도 많습니다. 금융업체에서 아예 심사자체도 거절이 되는 최악의 신용상태라면 개인대부업체가 이자는 비싸도 대안이 되는 거 같습니다.

일수대출은 여러 대부업체와 진행을 해보고 좋은 조건으로 골라도 됩니다. 물론 자기가 판단했을 때 대출 원리금을 갚을 능력이 부족하다면, 대출 승인 가능성은 5%도 안될 것 입니다. 아니면 아주 소액만 가능할 것 입니다. 일수대출시 제일 중요한거는 바로 상환능력이라고 합니다.